본문 바로가기

MaJubon/Aronia

3월의 아로니아 농장 이랍니다^^

안녕하셨나요?ㅎㅎㅎ

오늘은 처음으로 아로니아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아로니아를 재배하고는 있지만

블로거 운영자인 저 본인은 지식이 좀 딸릴수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려요~

짧은 지식이나마 열심히 공부하여 부지런히 정보전달 할 수 있도록 할께요

파이팅

 

아로니아!!!

장미과의 다년생 관목으로 원산지는 동북아메리카 입니다.

블랙쵸크베리, 레드쵸크베리, 퍼플쵸크베리 이렇게 세종류의 쵸크베리를 통틀어 아로니아라 칭한답니다.

과실은 떫은맛이 있어 생색으로는 약간 힘들어요~~

주로 와인, 잼, 시럽, 주스, 스프레드, 차 등으로 이용한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아로니아를 말려서 갈아서 차와 물에 우려 먹어보았습니다.

색도 이쁘고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니 ㅎㅎㅎ 추천추천!!!

참고로 저는 몸에 좋으니~~~ 하는 생각과 함께 생과로 먹어보았는데요

냠냠 ㅎㅎ 먹을만 했어요 ㅋㅋㅋㅋㅋ

 

과실은 검은색을 띄고 8월경 수확한답니다.

작년 식목을 한 우리 농장은 몇그루의 나무에서만 꽃이 피어

아주 적은양의 수확을 봤어요

올해는 기대해 보렵니다 ㅋㅋㅋ

 

앞으로도 아로니아에 대해 조금씩 자주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오늘 친정아빠께서

죽은 나무 자리에 튼튼한 나무를 심으신다고 열그루 정도 가져오셔서

핑계김에 사진 몇장 찍었어요 ㅋㅋ

 

 

 

작년 가평군에서 6개 농가에 아로니아지원사업을 했지요

그중 한곳이 우리 농장이랍니다.

우리 농장이 제일 이뻤는가봐요 ㅋㅋㅋㅋ 대표로 푯말을 세웠는데 ㅋㅋ

허접? 하죠 ㅋㅋ 그런데 내용상의 대표는 우리 아부이 성함이 아니란 함정 ㅡㅜ

 

 

열심히 빈 자리 채우시는 농장주 이십니다.

멋져용 ㅎㅎㅎㅎㅎ

 

 

앞쪽에 심어져 있는 튼실한 아로니아 사진한장 투척 !!!

 

 

 

뭔가 밭이 지져분 하죠?

작년에 풀뽑느라.. 김매느라... 정말 힘들었어요  ㅜㅠ

흐엉흐엉

그래서 내린 조치...

지푸라기를 흙있는 곳에 펴주었는데요

봄바람...아니아니 강풍의 여파로

이리저리 마구마구 휘몰아쳐 이지경이 됬습니다요!!

뭐 좋은 방법 있다면 소스좀 주셔요 ㅋㅋㅋ

 

이제 곳 파릇파릇 잎이 나면 좀 생기있어보이겠죠?

다음엔 다른 정보로 다시 인사드릴께요 ^^

 

좋은하루

'MaJubon > Aron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로니아 열매 열매 열매 :)  (1) 2015.07.24
마주본아론아농장!!  (0) 2015.07.23
아로니아 꽃  (0) 2015.05.04